본문 바로가기
이탈리아 생활정보

이탈리아 밀라노 코디체 피스칼레 ( codice fiscale ) 발급받기

by suyeon_c 2018. 4. 23.
반응형








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코디체 피스칼레 ( codice fiscale ) 발급받기 








이번에, 이탈리아에서 새로운 은행계좌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코디체 피스칼레 ( Codice fiscale ) 증명서를 잃어버려서 재발급을 받으러 국세청에 다녀왔다. 


코디체 피스칼레 ( Codice fiscale ) 란 이탈리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세무번호로 이탈리아에서 은행 계좌를 생성하거나 혹은 집 계약시에 주로 필요하다. 나는 몇 년전 시에나에서 발급을 받았으나 분실해서 이번에 밀라노에서 새로 발급을 받았다.


이 코디체 피스칼레는 Agenzia delle Entrate 라고 하는 국세청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, 나는 밀라노 메트로 3번선 Turati 역 근처에 있는 곳에서 발급을 받았다.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지도를 첨부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. 

코디체 피스칼레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크게 여권 복사본 그리고 체류허가증이 있으신 분들은 체류허가증 사본도 가져가시면 좋다.

나는 체류허가증 기한이 지나서 우체국에서 갱신하면서 새로 발급받은 리체부타 ( 영수증 ) 를 들고 갔는데 리체부타도 사본을 요구하니 만약 갱신 중이신 분들은 꼭 사본 챙겨가시길 바란다!


그리고 펜 또한 따로 지참하셔야 나눠주는 문서를 작성하실 수 있으므로 펜도 꼭 챙기시길 바란다 :) 





먼저 밀라노 아젠찌아 같은 경우는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에 코디체 피스칼레를 위한 줄이 따로 있다. 기다려서 창구 직원에게 코디체 피스칼레를 발급받으러 왔다고 이야기를 하면 신청서 종이 한 장을 주는데 이 신청서를 꼭 제출해야 코디체 피스칼레를 발급받을 수 있는 대기 번호표를 나누어준다. 그럼 대기 번호표를 받고 차례가 됬을때 가서 서류들을 제출하면 발급완료. 비교적 체류허가증에 비하면 절차가 매우 간단한 편이다. 











내가 간 아젠찌아의 주소와 영업시간을 캡쳐사진으로 첨부했으니, 참고하실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:) 





위 사진을 통해 간단하게 꼭 기재하셔야 할 부분을 빨간색 원으로 체크해놓았다. 

처음에 이탈리아를 들어오시면 꼭 해야할 것 중 하나가 바로 이 코디체 피스칼레 발급받기인데 나도 처음왔을때 잘 몰라서 헤맸던 기억이 있다. 부디 많은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다 :) 






반응형

댓글